본문 바로가기

헤어스타일

남자 헤어스타일 추천, 투블럭 계속 해야할까?[소프트 투블럭, 댄디컷]

- 사람들이 아직까지 투블럭을 많이 하는 이유

 

약 10년가량 남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타일 투블럭!

이제는 질리기도 하고 스타일을 바꾸고싶지만 ㅠ

어떻게 바꿔야할지도, 무슨스타일로 해야할지도 고민을 하다가도...!

결국 다시 "투블럭으로 밀어주세요" 반복하게된다.

 

벌써 투블럭이 유행한지 10년 가까이 되어가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이 그 스타일을 버리지 못하는 이유는 아마도 편하기 때문일 것이다.

 

대부분 옆통수가 튀어나와있는 옆짱구 머리에 머리가 뜨는 한국인의 특징때문에 어떻게보면 투블럭은 이러한 문제들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스타일로 등장했다. 그렇기때문에 지금도 젊은사람에서 나이가 있으신분 할것없이 투블럭 스타일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게 됐을것이다.

 

하지만 트렌드는 변화하고 수많은 연애인들이 투블럭에 벗어났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남성들이 편의성때문에 투블럭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제 투블럭을 그만하고싶은 사람들도 조그 기르다가 너무 덮수룩한 느낌때문에 다시 투블럭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태반이다.

 

많은 남성분들이 이제 투블럭 그만하려구요..의 이유를 들어보면 스타일이 질리기 때문이다. 하지만 무작정 기르거나 미용실에 가서 설명을 잘못하게 되면 스타일은 달라고 투블럭보다 더 나은 스타일로 탄생하기는 어려워진다.

그래서 정말 사소하지만, 아는사람만 아는, 미용사들도 은근히 모르는   투블럭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소개해주려고 한다.

 

- 투블럭에서  쉽게 벗어나는 스타일

 

먼저 스타일 설명에 앞서, 투블럭에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단점

1 옆머리가 하얗다.

2뚜껑덮인느낌이 난다.

 

장점

1옆볼륨을 많이 죽일 수 있다.

 

자 이것만 보았을때 남성들이 원하는 장점을 가져가고 단점을 없애는 스타일로만 가도 사소한 변화이지만 스타일이 많이 세련되게 바뀔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추천하는 스타일의 설명은 이렇다.

간단히 설명하면 투블럭 라인의 길이를 6m 9m 12m 바리깡을 미는것이 아니라 그것보다  길이를 길게 하여 까까머리느낌을 주지않는 것이다. 그 위로 덮이는 머리는 밑에 머리와 굳이 연결시키지 않고 머리카락 양을 잘라내고 층을 준다면 연결되어 보일것이다.

옆머리에 집중하자!

이런 스타일로 가게 된다면, 투블럭의 단점인 두피가 까까머리처럼 하얗게 드러나지 않고, 뚜껑덮인것처럼 보이지 않으며, 연결되지 않아서 옆통수도 볼륨이 심하게 살지 않게 된다. 

 

이런 질문을 할 수 있다. 

그냥 길이만 길게 한 투블럭 아니야..?

- 맞다. 길이만 길게 한 투블럭이다. 하지만 이런 스타일은 투블럭이지만 투블럭처럼 보이지 않기때문에 투블럭의 장점을 그대로 살리면서 스타일리쉬하게 보일 수 있다. 실제로 연애인들도 이런스타일이 많지만 그렇게 보이지 않을 뿐이다.

 

그렇게 자르면 너무 금방 덮수룩 해지지않나...?

-투블럭을 너무 오래하다보면 가질 수 있는 질문이다. 왜냐하면 투블럭은 두피가 보이게 짧게 커트하기때문에 금방 머리가 자라나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추천한 스타일은 애초에 기장이 있기때문에 투블럭보다 빨리 지저분해지지 않는다. 결과적으로 투블럭이나, 추천스타일이나 커트주기는 비슷하다는 뜻이다.

 

나는 투블럭보다는 옆머리가 어느정도 채워지는 스타일이  세련되어보인다.

 

여러분들이라면 어떤지 궁금하다,  투블럭 vs 추천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