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어스타일

헤어 클리닉? 제대로 알고 하자! [clinic/hairpiece/chop hair/hairguard]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리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남녀 할 것 없이 모발 손상이 있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예전보다는 헤어스타일등 꾸미는것에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분들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기 때문이죠!

 

그러면서 머리에 펌이나 염색등 각종 화학적 시술을 하게 되면서 모발 손상은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손상되라 염색염색~!!! ㅠㅠ

 

가장 심한 원인은 탈색도 그렇고 시중에 셀프염색이 많이 나와서 모발이 심각한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샴푸 하면서 손가락에 머리 다 걸리고 엉켜있고..  심지어 잘 마르지도 않아요.. 어후.. ㅠㅠ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모두 미용실에 가기 전에 클리닉에 대해 제대로 알고 가도록 합시다!

 

 

 


1. 클리닉의 진실

아직도 클리닉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클리닉을 하면 모발이 회복된다고 생각을 하고 있어요..

 

실제로도 클리닉을 받고나면 모발이 굉장히 부드러워지고 윤기가 나죠?

 

깨끗해져라 머리머리~!!

맞아요 겉으로 봤을때는 모발이 회복되고 좋아진 것처럼 보여요.

 

하지만 클리닉이라는 건 모발안에 인공 단백질을 채워 넣고 빠지지 않게 유지시켜주는 작업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클리닉은 모발을 일시적으로 좋아보이게 하는 작업이지 실제로 모발이 회복이 되어서

 

펌 , 염색을 가능 하도록 복구되는 것이 아닌 거예요!

 

2. 클리닉의 용도

모발이 회복되는 것이 아니면 도대체 왜! 클리닉을 해야 하는 건지 의문을 가지실 텐데요.

 

클리닉도 목적에 맞게 들어가야 해요.

 

 

 - 부스스하고 엉키는 모발 결감 개선

걸려라 엉켜라 머리머리...

첫 번째로 단순히 머리가 엉키고 결이 안 좋아서 클리닉을 받는 경우인데요!

 

말 그대로 개선을 하는 것이지 회복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

 

클리닉 후에 지속적인 샴푸 및 외부 자극으로 단백질이 빠지면 원래 머리 상태로 돌아옵니다.

 

 

 

- 펌 및 염색을 할 경우 보호작용

펌이나 염색하실 때 미용실에서 클리닉을 권유하는 걸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거예요.

 

'클리닉을 하러 온 게 아닌데 왜 클리닉을 권유하나' 싶은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요!

 

기존에 그냥 클리닉을 할 때와는 달리 펌이나 염색을 할 때에 시술 후에 오는 모발의 손상도를 최소화하기 위함이에요!

 

특히 여성분들은 대부분 세팅 파마를 하시기 때문에 클리닉은 같이 들어가는 게 좋아요!

 

하지만 단순히 보호작용을 위해서라면 단가가 너무 높은 품목보다는 적절한 것을 선택하는 게 좋겠죠??

 

 

 


 

 

오늘은 클리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클리닉을 한다고 모발이 회복되지 않는점!

 

펌이나 염색할때는 적절한 클리닉을 추가해서 사용하는게 모발에 좋다는 점!

 

잘 기억해주세주요!

 

 

 잘라내는게 최고입니다.. ㅠㅠ